facebook pixel code

고객센터

센트럴 플랫폼 약관 및 정책 개편 안내 (2019년 06월 25일부터 적용)

2019-06-14

센트럴 플랫폼은 서비스의 시스템 개편을 맞이하여, 약관 및 관련 정책의 변경/개편을 사전 고지합니다. 

아래 약관은 (시행일)2019년 06월 25일부터 적용합니다.

 

이용약관 (변경)

☞ 울산광역시 중구 >> 센트럴 플랫폼 으로 명칭 변경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변경 전 변경 후
마.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중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센트럴 플랫폼이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서비스의 위탁

변경 전 변경 후
울산광역시 중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휴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센트럴 플랫폼은 울산광역시 중구 위탁 사업의 일환으로, 제휴업체(슬로워크, 뉴미들클래스)를 통해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합니다.

 

제 13조 중개서비스의 명시 (신설) 

가. 센트럴 플랫폼 "서비스"는 이용자간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입니다. 센트럴 플랫폼은 이벤트의 당사자가 아니며 이용자간 거래의 안전 및 신뢰를 위한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나. 센트럴 플랫폼을 통한 이용자간에 거래에 대한 책임은 거래당사자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다. 센트럴 플랫폼은 이용자간 거래의 안전 및 신뢰를 위한 승인 관리의 의무를 다합니다.

 

제19조 게시물의 관리

(항목 추가) 

가. 센트럴 플랫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A.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C.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D. 영리만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E.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F.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G. 또는 다른 이용자나 제 3자에게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 또는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H. 센트럴 플랫폼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I.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항목 추가) 

가. 센트럴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트럴 플랫폼에 속합니다. 센트럴 플랫폼이 제작한 콘텐츠는 공공누리 저작권 포함대상으로 공공누리 이용정책을 따릅니다.
나.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 단, 비영리 목적의 경우는 예외로 센트럴 플랫폼이 이용자의 게시물을 2차가공하여 센트럴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 센트럴 플랫폼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9조 ‘가’ 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수정,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편) 

총칙 
센트럴 플랫폼(이하 "회사")은 센트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국내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단,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회원님들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인확인,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주소, 연락처, 비밀번호
- 선택항목: 프로필이미지, 닉네임명, 소개, 사업자정보, 계좌번호, SNS정보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나. 회사는 이용자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민감 정보의 처리를 요구하거나 허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제휴사가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에 회사에 제공합니다. 
4. 자동생성정보는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가.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이용목적이 변경된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습니다. 
- 이용자 식별, 가입의사 확인
- 서비스 제공, 신청 및 취소 관리,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공지사항 전달, 민원서비스 분석 및 개선
-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이벤트 행사 시 정보전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접속 이용 유지, 서비스 개선에 활용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회원가입 시 '약관 동의'에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 보존 항목 : 쿠키,세션
- 보존 근거 :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보존 기간 : 로그아웃 시 삭제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E-MAIL,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이용정보, 정산정보, 기업정보
- 보존 근거 :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보존 기간 : 이용자로서의 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기타]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 이벤트 참가신청 정보는 계약 정보에 해당 합니다.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4)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3개월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이벤트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 받는 자 목적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벤트 제작자 이벤트 신청자 관리 신청자 성명, 연락처 서비스 제공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KG이니시스 전자결제대행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비즈톡(주) 카카오 알림톡 전송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가입 해지(동의철회)는'마이페이지-계정' 내의 '탈퇴' 버튼을 통하여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열람/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라. 이용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웹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통하여 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쿠키의 운용 및 관리 

회사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영하고 있고,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① 쿠키의 정의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② 쿠키 사용목적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쿠키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손쉽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회사는 여러 서비스의 접속빈도, 방문시간, 각종 이벤트 참여도, 방문횟수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포함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쿠키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설정 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브라우저의 버전 및 종류에 따라 설정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해당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이용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책임자 : 반가연 
- 소속/직위 : 플랫폼 매니저
- 전화 : 070-8888-2040
- 이메일 : support@ucentral.co.kr 
 

고지의무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센트럴 플랫폼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알려드립니다.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신설) 

센트럴 플랫폼은 회원 및 일반 이용자들이 서비스(https://ucentral.co.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유의하여야 할 사항들을 다음과 같이 고지 합니다. 
 
* 센트럴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트럴 플랫폼에 속합니다.
센트럴 플랫폼이 제작한 콘텐츠는 공공누리 저작권을 따릅니다. 출처를 밝히고 사용해야 하며 영리적 목적의 이용을 금지합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게시자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센트럴 플랫폼이 직접 주최/주관하는 이벤트 이외에 이용자가 제작한 이벤트의 컨텐츠 및 상품은 센트럴 플랫폼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센트럴 플랫폼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된 이벤트의 경우 컨텐츠의 내용이 제 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으므로 센트럴 플랫폼의 책임여부와는 무관하며, 사이트 내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센트럴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센트럴 플랫폼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지 않는 이벤트는 센트럴 플랫폼의 권한 밖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센트럴 플랫폼은 이벤트 제작자와 이벤트 참가자간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센트럴 플랫폼의 결제수단을 사용하는 경우 행사종료일 이후의 정해진 정산일에 정산이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작자 통장 입금을 통해서 참가자가 이벤트 제작자의 계좌번호로 직접 입금을 한 경우에는 센트럴 플랫폼의 통제 권한이 닿지 못하는 관계로 보호해드릴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센트럴 플랫폼의 서비스를 통하여 욕설, 비방, 외설, 폭력적 내용의 표현, 허위정보 유포, 바이러스 등의 유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거나 담고 있을 것이라고 의심되는 게시물 또는 링크 등은 사전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 조치될 수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회원탈퇴 및 기소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전자우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하여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거나 담고 있을 것이라고 의심되는 게시물이나 링크 등은 사전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 조치될 수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회원탈퇴 및 기소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를 방해 또는 간섭하거나, 서비스에 관련된 네트워크의 요건, 절차, 정책 또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등의 방법으로 업무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센트럴 플랫폼의 “책임한계와 법적고지”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문의: support@ucentral.co.kr 

 

 

판매 홍보 대행 약관 (신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를 운영·관리하는 센트럴 플랫폼(이하 “회사")과 센트럴 플랫폼에 이벤트를 등록하여 이용하는 제작자(이하 “제작자") 사이에 체결된 대행 계약에 따른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신뢰와 협조로써 계약 내용을 준수하여 상호발전에 기여하는데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제작자"가 "계약"에서 약정한 바에 따라 “신청자”에게 제공하는 작업물, 활동, 편익, 만족 등 일체를 포괄합니다.
2. "판매기간"이란 "회사"가 "계약"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이하"웹사이트")상에서 서비스 판매 · 홍보를 진행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3. “콘텐츠"란 “제작자"가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일체를 포괄합니다. 

 

제 3 조 계약기간

계약기간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판매기간동안 판매한 모든 서비스의 절차가 완료되는 일까지로 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제작자가 회사와 계약조건에 기재된 거래를 함에 있어 이 약관의 내용이 적용됨을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일부조항에 대한 무효는 다른 조항의 효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이 약관의 내용 개정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 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적용 되지 않습니다. 

 

제 5 조 계약상 업무내용

1. 회사의 업무내용
가. 회사는 제작자가 요청한 콘텐츠를 절차에 의거하여 회사의 웹사이트 등에 노출하여 제작자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나.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 등(웹사이트를 포함한 회사의 홍보채널 일체)을 통해 제작자와 제작자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이를 적극 활용하여 홍보합니다.
2. 제작자의 업무내용
가. 제작자는 판매 시점으로 부터 계약에서 정한 계약기간만료일까지 신청자에게 웹사이트에 명시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 제작자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품질 관리 및 신청자에 대한 판매 책임을 부담합니다.
라. 회사가 승인한 내용과 제작자가 실제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제작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다. 제작자는 서비스를 임의로 변경, 가공, 교환 등을 하지 않고 회사가 승인한 내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6 조 민원처리 

이벤트에 대한 민원, 환불, 문의사항 등은 센트럴 플랫폼에서 처리하며, 그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대한 책임은 센트럴 플랫폼이 부담합니다.
단, 민원처리에 있어 귀책사유가 제작자에게 있을 경우, 해당 민원에 대한 처리 및 발생되는 비용과 손해는 물론, 그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가 부담합니다. 

 

제 7 조 계약의 책임

1. 제작자는 서비스 내용에 타인의 명예나 권리(지적 재산권 포함), 사회윤리 및 공공의 안녕질서를 침해하는 내용의 정보나 사실과 상이한 정보를 포함시켜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발생되는 제반 분쟁 및 문제 해결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제작자는 서비스 내용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강령상 문제가 될 수 있는 일체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3. 제작자가 본 조항의 의무 위반으로 회사가 민·형사상 분쟁에 처하게 되는 경우, 제작자는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의와 성의를 다하여 회사를 면책시킵니다. 

 

제 8 조 계약의 이행 불가사항 통지의무

제작자는 소재지, 연락처 등의 중대한 개인 정보 변경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게 반드시 통지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제작자가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제 9 조 계약의 해제/해지

1 .회사와 제작자는 이 약관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3일 이내에 상대방에게 위반사항에 대해 시정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일방 당사자의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아니하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제작자는 일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통지로써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본 계약상의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상대방이 시정을 요구하여도 상당한 기간 내에 위반사항을 완전히 시정하지 않는 경우
나. 당사자의 일방이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 강제 집행을 받아 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재정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 당사자의 일방이 파산, 화의, 워크아웃 또는 회사정리절차 개시 신청을 한 경우.
라. 당사자의 일방이 상대방의 신용을 훼손하는 등 양 당사자 간에 본 특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정도로 신뢰 관계가 훼손된 경우.
마. 기타 관계법령의 제·개정, 정부의 명령, 법원의 판결 등으로 본 특약을 계속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제 10 조 계약의 양도금지

회사와 제작자는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상의 권리 ·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대금정산 

1. 총판매 대금에서 정산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제작자에게 수익금으로 정산하고, 정산수수료의 요율은 내부정책에 따릅니다.
2. 제작자의 계약기간 종료 후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수익금으로 전환됩니다.
3. 수익금은 내부정책이 정한 정산일 기준 최대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해주신 제작자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단, 정산입금 및 취소 가능 시간은 9시에서 17시까지로 제한됩니다.
4. 제작자가 계약관련 하여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의 위반을 포함한 서비스 이행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결 시까지 대금지급을 보류 할 수 있습니다.
5. 자연재해 또는 금융사의 전산이슈 발생으로 인한 수익금 입금지연에 대하여서는 회사가 별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판매 취소

거래 중 제작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일방적으로 이벤트가 취소되어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제작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위약금을 회사에 지급합니다. 

 

제 13 조 환불

1. 회사는 취소환불 정책에 의거하여 환불을 진행합니다. 
2. 회사는 정산 완료 이후에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환불 금액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보증 및 면책 

1. 제작자가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민원이 제기되어 계약 진행하기 곤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위반사항이 시정될 때까지 판매기간이 조정되거나 서비스의 판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작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 개인정보 등 제반 권리 침해를 이유로 분쟁이 발생하거나 발생한 우려가 있는 경우 제작자는 제작자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15 조 서비스 품질보증

1. 계약의 체결과 동시에 제작자는 계약기간 동안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리는 행위나 회사의 경쟁업체 등에 동일 유사한 서비스의 판매대행을 위탁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판매 특성상 서비스 품질이 현저하게 떨어지지 않는 경우나 신청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 불편을 초래하지 않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제작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행동하여야 하며, 연락두절, 직거래 유도 및 신청자가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는 과정상에서 회사 및 신청자의 신뢰와 기대를 배반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6 조 비밀유지 

1. 계약 체결의 모든 사항은 기밀이며, 회사와 제작자는 본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알게 된 상대방의 영업 비밀, 지적 재산 등 일체의 정보 모두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외부로 유출 및 공개하거나 고유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본 조항은 계약기간 및 계약 종료 후에도 적용됩니다.
3. 단, 회사는 법원, 수사기관 또는 정부기관이 요청 시 제작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작자로부터 채무를 변제받기 위하여 채권추심업체에 제작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1. 계약의 이행을 위해 제작자의 컨텐츠를 활용한 회사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제작자는 계약에서 합의한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저작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 한하여 제작자의 컨텐츠 등 지적 재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1. 제작자와 회사는 상대방으로부터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회사의 회원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제반 절차와 기준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동의 받은 목적 이외의 용도(예 : 광고성 문자, 이메일 발송 등)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전항과 관련하여 제작자는 거래완료 즉시 신청자의 정보를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제작자 중 어느 일방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에서 정한 계약 내용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신청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 경우, 원인을 제공한 귀책사유자는 신청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발생시 발생한 모든 손해(변호사 보수 등의 방어비용 포함)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가. 제작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신청자로부터의 손해배상 청구 및 제소, 기타 관공서로부터의 행정조치에 대해 제작자는 모든 책임을 지며, 또한 이로 인한 회사의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하여야 합니다.
나. 제작자의 귀책사유로 발생된 회사의 판매 기회손실 및 이미지 손상은 전적으로 제작자가 책임을 지며, 제작자는 관련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다. 나항의 방법은 회사와 제작자의 별도 합의에 의합니다.
2. 제작자가 회사에 대한 채무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작자에게 지급할 대금으로 즉시 상계 조치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위약벌 

제작자가 본 약관의 제 10 조 계약의 양도 금지, 제 15 조 서비스의 품질 보증 내지 제 18 조 개인 정보보호의 내용을 위배하였을 경우 위약벌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별도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공정거래 준수

제작자와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위하여 다음 각호의 사항을 준수 합니다.
1. 제작자와 회사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상대방의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에게 금품, 향응 등 경제상의 이익 또는 편의를 요구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하며, 공정한 거래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제작자는 회사의 임직원으로부터 부당한 이익의 제공을 요청받았을 경우 이를 거부하고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회사의 관련 조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3. 본조항의 위반 당사자는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며, 상대방은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본 계약에 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한국 내의 “회사”의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관련 법규 및 상관습에 따르기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본 약관의 제 22 조의 내용에 따라 관할 법원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취소/환불 약관 (신설) 

센트럴 플랫폼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제작된 이벤트의 주최 및 당사자가 아닙니다.
센트럴 플랫폼이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한 유료 이벤트는 결제금액의 환불 시 회사가 정한 취소/환불약관에 따릅니다.
개설자 통장입금 방식, 외부/현장신청 방식을 통한 결제금액의 환불은 본 약관의 적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취소/환불 신청 기간 

1) 센트럴플랫폼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이벤트의 취소/환불 신청기간은 이벤트 제작자가 설정한 이벤트의 모집기간과 동일합니다.
2) 단, 유료상시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모집기간 내에 이벤트가 상시진행되므로, 각 신청자의 신청 후 예약완료까지를 모집기간으로 정하고 유료상시이벤트의 취소/환불 신청기간은 각 신청자의 모집기간과 동일합니다.
3) 유료상시이벤트는 각 신청자의 모집기간 내에 예약 변경 및 취소/환불이 가능하며, 모집마감 이후의 취소/변경/환불은 아래와 동일합니다. 
4) 이벤트 모집마감 이후에는 센트럴플랫폼에서 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이벤트 모집마감 이후의 취소/변경/환불은 해당 이벤트 제작자에게 문의해야 하며, 이벤트 제작자의 결정에 따릅니다.
6) 이벤트 모집기간은 이벤트 제작자의 설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신청자가 있는 경우 모집기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 취소/환불 방법 

1) 신청자는 신청기간 마감 전까지 아래의 방법으로 환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신청 및 취소 → 이벤트정보 → 참여취소
② 마이페이지→추가설정 에 계좌정보 입력
③ 고객센터 문의하기
2) 결제수단, 환불신청 시점, 환불 사유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결제수단, 환불 신청 시점에 따라 환불 방식은 결제취소 또는 환불신청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① 결제취소는 PG사를 통해 자동 환불 처리가 되는 방식입니다.
② 환불신청은 센트럴 플랫폼 고객센터로 환불 계좌를 접수하여 계좌입금 되는 환불 방식입니다.
가. 신용카드
1) 센트럴 플랫폼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고 카드사를 통해 결제승인이 취소되면 환불(한도액 복구)가 완료됩니다.
2) 결제당일 이후 결제취소 시 카드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3~7일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나. 실시간 계좌이체
1) 센트럴 플랫폼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결제에 이용한 계좌로 자동 입금되며, 평일 기준 최대 3영업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입금 시점은 은행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 환불 계좌의 접수
1) 환불은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접수해야 합니다.
신청자와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센트럴 플랫폼에서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증빙서류는 이벤트를 신청한 아이디(이메일)로만 접수받으며 다른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증빙서류 미접수 시 환불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환불 계좌 또는 증빙 서류를 접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센트럴 플랫폼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타명의 계좌로의 환불 접수 시 증빙 서류
* 개인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 사업자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 결제에 이용한 계좌로 환불을 희망할 경우 : 은행명, 계좌번호가 확인되는 입금확인증 

 

3. 취소/환불 수수료 

1) 취소/환불 수수료는 결제수단, 환불시점, 신청상태, 환불사유에 따라 다르게 적용 및 공제됩니다.
2) 취소/환불 수수료 공제에 대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가. 이벤트신청자 환불
1) 결제완료 상태의 신청자가 단순 변심 등 본인의 사정으로 인해 환불을 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2) 이벤트의 모집기간 마감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결제당일~모집기간 마감 전
모집기간 마감 후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실시간계좌이체
수수료 없음
10% (신청취소수수료)
나.이체수수료
1) 취소/환불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취소/환불 시점에 상관없이 모두 신청자가 부담합니다.
2) 이체수수료는 취소/환불 수수료와 별도로 발생합니다.
3) 이체수수료 공제에 대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은 발행되지 않습니다.
다. 결제수단 변경 환불
1) 결제수단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수단 변경 희망시 취소 후 재결제 진행 부탁드립니다. 
2) 취소후 재결제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제작자의 이벤트 중도 취소/변경 시 환불 

1) 센트럴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이벤트를 개설하여 참가비 결제가 발생한 후, 제작자의 사정으로 인해
이벤트 중도 변경 또는 취소 등이 이루어질 경우 신청자에 대한 환불 수수료는 제작자가 부담합니다.
2) 제작자가 센트럴로 취소/환불 수수료 입금 후에 신청자에 대한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3) 신청자에 대한 환불은 신청자가 이용한 결제수단과 결제일시에 관계 없이 전액 환불됩니다.
4) 취소/환불 수수료 공제에 대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가. 모임 중도 취소/변경 환불 절차
1) 제작자가 신청자에게 이벤트 취소/변경 사실 및 환불 절차 안내
2) 제작자가 관리자에게 취소/환불 수수료 선입금
3) 해당이벤트 관리자-취소(개설자사유) 처리
4) 센트럴 고객센터로 취소/환불수수료 입금 및 신청자 환불 신청 접수
나. 유료이벤트 중도 취소/변경 수수료 
결제수단 수수료
신용카드(국내/해외) 수수료 없음
실시간계좌이체
실시간계좌이체 총 결제금액의 2% + 신청인원 * 이체수수료(타행 이체시)

 

 

결제/정산 규정 (신설) 

센트럴 플랫폼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제작된 이벤트의 주최 및 당사자가 아닙니다.
센트럴 플랫폼이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를 이용한 유료 이벤트의 결제금액 정산은 회사가 정한 결제/정산규정에 따릅니다.
이벤트 제작자 통장입금 방식, 외부/현장신청 방식을 통한 결제금액은 본 규정의 적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센트럴플랫폼 결제서비스 이용

가. 결제서비스 이용
1) 이벤트 제작 시 ‘센트럴 결제서비스 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결제서비스는 PG사를 통해 제공됩니다.
나. 센트럴플랫폼 수수료
1) 선택한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완료될 경우, 이벤트 제작자는 추후 정산 시 이체 수수료 및 결제수단 별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2) 이체수수료는 타행 이체시에만 발생합니다. (농협 외) 
결제수단 수수료
신용카드(국내) 2.75% (부가세 포함)
실시간계좌이체 2.2% (부가세 포함)
다. 결제증빙의 제공
1) 신용카드 매출전표 : 신용카드 결제 시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로 결제확인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해당 이메일에서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현금영수증 :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 시 결제화면에서 현금영수증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내역은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의 결제확인 이메일 또는 국세청 홈택스(http://www.hometax.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거래명세서 : 센트럴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중개사업자로 단순히 '결제'에 대한 증빙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래 내역에 관련된 증빙은 실제 콘텐츠의 공급자(이벤트 제작자)에게 요청하셔야 합니다. 
4) 세금계산서 : 센트럴플랫폼은 이벤트의 주최당사자가 아닙니다. 세금계산서는 실제 콘텐츠의 공급자(이벤트제작자)가 공급받는자(참여신청자)에게 발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 결제증빙 참고
센트럴 플랫폼은 이벤트 제작자의 사업자 등록 여부, 영리/비영리 여부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에 결제서비스 이용 시 발행되는 증빙에 부가세를 분리하지 않고, ‘총 결제금액’을 표기합니다. 
라. 환불
1) 센트럴플랫폼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금액의 환불은 취소/환불약관에 따릅니다.
2) 이벤트 제작자의 사정으로 이벤트가 중도 취소/변경될 경우, 신청자에 대한 환불 수수료는 이벤트 제작자가 부담합니다.
☞ 취소/환불약관 : https://www.ucentral.co.kr/refund-terms.do 
3) 일반적이지 않은 원인으로 인한 정산 후 취소 발생 시 수수료 및 부가세는 PG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2. 유료이벤트 정산 

가. 정산 시기와 절차
1) 센트럴플랫폼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단일이벤트의 정산은 이벤트 제작자가 설정한 이벤트일시를 기준합니다.
2) 유료상시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제작자가 설정한 모집기간의 종료일을 기준합니다. 
3) 정산 일정과 절차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나. 정산정보 등록
1) 정산을 위하여 이벤트 제작자는 반드시 추가설정에 정산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정산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이벤트 제작자에 대해서는 정산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2) 정산정보는 ‘마이페이지 → 추가설정’에서 아래의 서류를 등록해야 합니다.
① 개인 : 본인 명의의 계좌, 통장 사본
②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 계좌
③ 비영리, 면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사업자 계좌, 통장 사본
※ 정산정보는 이벤트 제작자의 명의와 일치해야 합니다.
※ 이벤트 제작자가 잘못된 정산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센트럴 플랫폼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정산절차
1) 정산서의 전송
① 이벤트 종료 후 5일 이내 이벤트 제작자의 이메일로 정산서를 전송합니다.
② 이벤트 제작자는 수령한 정산서를 열람하여, 정산내역의 이상 유무를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센트럴 플랫폼에 알려줘야 합니다.
☞ 이메일 support@ucentral.co.kr, 전화 070-8888-2040
2) 정산금액의 송금
① 정산금액의 송금은 
유료단일이벤트 종료일 1~15일 = 당월 25일 진행
유료단일이벤트 종료일 16~31일 = 익월 10일 진행
유료상시이벤트 모집기간 종료일 기준 익월 15일에 진행됩니다. 
② 송금은 센트럴 플랫폼에서 제공한 정산서에 대해 이벤트 제작자로부터 이상 없음이 확인된 경우에 진행됩니다.
단, 정산서 전송으로부터 10일까지 이벤트 제작자의 정산내역에 대한 이상유무 확인이 없을 경우,
이는 정산내역에 문제가 없음으로 간주하여 정산정보에 따라 송금 됩니다. 송금 완료 후 정산내역에 대한 이의제기는 수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총 결제금액에서 센트럴플랫폼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으로 송금합니다.
* 최종 정산금액 = 총 결제금액 – 센트럴플랫폼 수수료
④ 요청이 있을 시 센트럴 플랫폼은 이벤트 제작자에게 공제한 센트럴플랫폼 수수료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또는 현금영수증)를 발행합니다. 
라. 정산의 유보
1) 센트럴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행하는 경우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이벤트 제작자의 추가설정에 정산정보가 일부만 등록, 또는 등록되지 않은 경우
② 이벤트 제작자의 추가설정에 등록된 정산정보의 명의가 서로 일치하지 않을 경우
③ 센트럴플랫폼에서 제공한 정산내역에 대해 이벤트 제작자가 이상 유무를 알려주지 않은 경우
④ 정산내역에 결제완료 대기자의 환불 또는 정산포함 여부 등 일반적이지 않은 결제내역이 포함된 경우
⑤ 정산 진행 과정에 신청자의 환불, 추가 결제 등 정산내역의 변동이 발생할 경우
⑥ 이벤트 제작자가 정산 절차를 거부할 경우
⑦ 상기 사유 외에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결제금액의 국세청 신고 

센트럴 플랫폼 결제서비스로 결제된 금액은 이벤트 제작자와 참여신청자 간의 거래에 해당합니다.
이벤트 제작자는 센트럴 플랫폼에서 제공한 정산서를 참고하여 국세청에 직접 결제금액에 대한 부가세 신고 또는 사업자 현황 신고를 해야 합니다.
센트럴 플랫폼은 국세청 신고에 참고할 정산서를 이벤트 제작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사업장으로서 의무를 다하였으므로,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사업자 제작자
1) 이벤트 종료 후 센트럴 플랫폼에서 제공한 정산서를 참고하여 누락되지 않도록 국세청 신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제작자 본인이 신고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센트럴 플랫폼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나. 개인 제작자
1) 개인 제작자는 이벤트 정산 금액에 따라서 국세청에서 사업자로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국세청 126 또는 관할 세무서 민원실 등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사업자 등록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2) 제작자 본인이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센트럴 플랫폼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판매시 '세금'관련 유의사항 (신설) 

* 센트럴 플랫폼을 통해 이벤트를 제작하는 제작자는 별도의 사업자 등록이 없이도 이벤트등록이 가능합니다.
① 다만, 비용이 발생하는 유료이벤트의 경우 등록된 사업자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② 사업자인증 없이 또는 타인의 사업자를 이용하여 유료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관련 법에 의거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사이트 또는 국제법령정보시스템 사이트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약관 및 정책은 (시행일)2019년 06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공누리open_logo.png

백그라운드 패턴2